다이소 애플워치 스트랩 나일론, 실리콘, 패브릭 등 비교 정리

Photo of author

By 요담

다이소 애플워치 스트랩 사이즈, 나일론, 실리콘 등 비교 정리

애플워치 스트랩


얼마 전, 다이소 애플워치 스트랩이 리뉴얼되어 새롭게 출시되었다. 저렴한 가격에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해서 인기가 높은데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애플의 공식 악세사리와 비교하면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나일론 스트랩

다이소 애플워치 나일론 스트랩
출처: UNDERkg


첫번째로 살펴볼 상품은 애플워치 호환용 나일론 스트랩이다. 사이즈는 두가지 종류로 42mm, 44mm, 45mm, 49mm를 모두 지원하며, 블랙, 화이트, 카키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애플의 공식 악세사리인 스포츠 루프와 거의 동일한 제품으로 별 차이 없는 퀄리티를 자랑한다.

실리콘 밴드

다이소 실리콘 밴드
출처: UNDERkg


두번째로 살펴볼 상품은 다이소 애플워치 스트랩 중 실리콘 밴드이다. 색상은 블루와 베이지 두가지 종류이며, 마찬가지로 애플워치의 모든 사이즈를 지원한다.

실리콘 재질에 루프 패턴이 들어가 있어 부들부들하면서도 미끄러지지 않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사이즈가 조금 크게 출시되었기에 구매 시 유의하는 편이 좋겠다.

패브릭 밴드

다이소 애플워치 패브릭 밴드
출처: UNDERkg


다음은 패브릭 밴드이다. 이 제품은 패브릭 소재를 엮어서 만든 애플워치 스트랩으로, 가벼운 것이 특징이고 그렇게 보이지 않지만 신축성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색상이 너무 촌스러워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 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가격은 2천원이고, 두가지 사이즈로 모든 애플워치를 지원한다.

스포츠 스트랩

다이소 애플워치 스트랩 스포츠 밴드
출처: UNDERkg


네번째로 소개하는 제품은 다이소 스포츠 스트랩이다. 앞서 소개했던 제품들보다 천원 비싼 3천원으로,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었다.

애플의 공식 스포츠 밴드와 비교해보면 약간 싼티가 나긴 하지만 가격 차이가 20배 이상 나기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밴드에 타공이 많이 되어있어 사이즈도 쉽게 조절할 수 있고,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석스틸 스트랩

다이소 자석스틸 스트랩
출처: UNDERkg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다이소 애플워치 스트랩은 자석스틸 스트랩이다. 블랙, 실버, 로즈골드 세가지 색상으로 지금까지 살펴봤던 제품들 중 컬러 면에 가장 무난하고 깔끔한 모습을 보여준다.

135,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애플의 밀레니즈 루프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확실히 애플 제품이 퀄리티가 높긴 하지만 가격을 생각했을 때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총평


어딜 가든 매장이 있는 다이소에서 2천원, 3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가격 대비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애플워치 스트랩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을 보여주는 나일론 스트랩과 자석스틸 스트랩이 마음에 드는데, 이 정도라면 종류별로 구매해서 구비해두어도 괜찮겠단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