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폴드6 슬림 출시일 및 가격 정보 더 얇아진 두께

Photo of author

By 요담

갤럭시 Z 폴드6 슬림


삼성전자의 갤럭시 Z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어온 시리즈이다.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 Z 폴드6 슬림은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10월보다 조금 이른 9월 25일에 공개될 예정으로, 폴더블 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여진다.

두께

갤럭시 Z 폴드6 카메라


갤럭시 Z 폴드6 슬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기존 모델보다 더 얇아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현재 갤럭시 Z 폴드 6의 두께는 12.1mm로, 경쟁사인 샤오미 믹스 폴드4(9.47mm)와 Honor 매직 V3(9.2mm)에 비해 꽤나 두꺼운 편이다.

갤럭시 Z 폴드6 슬림은 이러한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두께를 10mm 내외로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여전히 경쟁사의 제품보다 약간 두꺼울 수 있다.

S펜

S펜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 슬림의 두께를 줄이기 위해 상당히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두께를 줄이기 위해 S펜을 인식하는 스타일러스 디지타이저를 제거한 것이다. 즉, 폴드6 슬림에서는 S펜을 사용할 수 없다.

S펜의 편리함을 포기하는 대신 휴대성과 디자인을 강조하겠단 것인데 경쟁사 제품보다 두꺼우면서 차별성을 가진 S펜을 없애는 것이 좋은 선택인지는 잘 모르겠다.

내구성

갤럭시 Z 폴드6 전면 디스플레이


갤럭시 Z 폴드6 슬림의 두께가 줄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내구성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내구성 문제는 항상 언급되었기에 두께가 크게 감소하는 이번 모델에서는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폴더블 기기의 내구성은 소비자의 신뢰도와 직결하는만큼 삼성전자 측에서는 두께 감소와 함께 내구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설계했을 가능성이 크다.

가격

갤럭시 Z 폴드6 음악


폴드6 슬림의 예상 출시 가격은 280만원으로 폴드6 1TB 모델보다 15만원이나 비싼 가격이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부담으로 느껴지는 가격으로 가격으로 가성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중이다.

또한, 512GB의 저장용량과 12GB RAM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충분한 스펙이지만 300만원에 가까운 고가의 기기치고는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다.

결론

삼성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6 슬림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의미한다. 두께를 줄이기 위해 S펜을 제거하고 경쟁사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은 폴더블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280만원이라는 부담스러운 가격과 다소 부족한 스토리지 옵션이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러한 가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내구성 개선 등을 통해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무언가를 채워넣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