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행 코스 추천 카페, 루지, 바다, 핫플, 인생샷 포토존까지

Photo of author

By 요담

여수 여행 코스 추천 카페, 루지, 바다 요트까지

여수 야경


여수로 출장을 가게 되어 두 달 동안 생활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관광지이다 보니 가족이나 지인이 놀러오게 되면 데려갈 여수 여행 코스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놀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까지 충족하는 여수 여행 코스 BEST 5를 정리해본다.

1.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


첫 번째로 소개하는 여수 관광지는 아쿠아플라넷 여수이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아시아에서는 첫 번째로,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큰 돔형 수족관으로, 귀여운 벨루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다.

아쿠아플라넷 가오리


벨루가 외에도 바이칼물범이나 홍살귀상어처럼 아쿠아리움에서는 보기 힘든 해양 생물체도 관람할 수 있고, 푸른 빛이 도는 인생샷을 건지기 쉬운 곳이니 꼭 방문해보자.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 가격: 성인 29,500원 / 청소년 26,500원 / 어린이 23,500원

2.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두 번째로 소개하는 여수 여행 코스는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이다. 여수 안심산중산간 지대에 위치한 유월지 루지 테마파크는 무동력 카트를 타고 1.3km의 박진감 넘치는 트랙을 질주할 수 있는 곳이다.

유월드 다이노 밸리


루지 외에도 거대한 공룡 모형과 함께하는 놀이공원인 다이노 밸리와 키즈카페인 쥬라기 어드벤처, 스튜디오형 전시회인 테디베어 뮤지엄, 비비탄 사격장 크레이지 어택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있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 가격: 단품권 19,500원 / 콤보권 27,500원

3. 검은 모래 해변


세 번째는 모래사장이 검정색이라 검은 모래 해변이라고 불리우는 만성리 해수욕장이다. 만성리 해수욕장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경포대, 해운대 보다는 크기가 작고 아늑한 곳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아니라서 여유를 즐기며 쉴 수 있다.

검은 모래가 상당히 인상적이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에 기존의 해수욕장이 정신 없다고 느껴졌다면 적극 추천한다.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만성리길 15-1

4. NCNP 카페

여수 NCNP 카페
출처: CAGONG


추천하고 싶은 여수 카페는 앞서 소개한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인근에 위치한 NCNP라는 곳이다. NCNP(No Coffee No Peace)는 커피가 없으면 평화도 없다라는 뜻으로, 이름에 걸맞게 커피를 마시고 통창구조로 된 유리를 통해서 오션뷰를 구경하며 평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이다.

루프탑에는 여수 천국의 계단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포토존이 있기에 인생샷도 건질 수 있어서 눈과 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다.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망양로 201
* 가격: 솔티드 크림 커피 7,300원 / 흑임자 크림 라떼 7,800원 / 검은모래 쿠키 쉐이크 7,800원 등

5.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 낭만포차거리
출처: 여수투데이


마지막은 많은 20대와 30대가 여수하면 떠 올리는 낭만포차거리이다. 낭만포차거리는 야경과 버스킹을 구경하며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곳으로, 가수 장범준이 부른 여수밤바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메뉴로는 돌문어삼합이 가장 유명하며, 토요일 방문 시 인원이 많다면 예약이 필수일 정도로 사람이 붐비니 참고하도록 하자.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하멜로 102 거북선대교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