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여수 여행 코스 추천 카페, 루지, 바다 요트까지
여수로 출장을 가게 되어 두 달 동안 생활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관광지이다 보니 가족이나 지인이 놀러오게 되면 데려갈 여수 여행 코스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놀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까지 충족하는 여수 여행 코스 BEST 5를 정리해본다.
1. 아쿠아플라넷 여수
첫 번째로 소개하는 여수 관광지는 아쿠아플라넷 여수이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아시아에서는 첫 번째로,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큰 돔형 수족관으로, 귀여운 벨루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다.
벨루가 외에도 바이칼물범이나 홍살귀상어처럼 아쿠아리움에서는 보기 힘든 해양 생물체도 관람할 수 있고, 푸른 빛이 도는 인생샷을 건지기 쉬운 곳이니 꼭 방문해보자.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 가격: 성인 29,500원 / 청소년 26,500원 / 어린이 23,500원
2.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두 번째로 소개하는 여수 여행 코스는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이다. 여수 안심산중산간 지대에 위치한 유월지 루지 테마파크는 무동력 카트를 타고 1.3km의 박진감 넘치는 트랙을 질주할 수 있는 곳이다.
루지 외에도 거대한 공룡 모형과 함께하는 놀이공원인 다이노 밸리와 키즈카페인 쥬라기 어드벤처, 스튜디오형 전시회인 테디베어 뮤지엄, 비비탄 사격장 크레이지 어택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있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 가격: 단품권 19,500원 / 콤보권 27,500원
3. 검은 모래 해변
세 번째는 모래사장이 검정색이라 검은 모래 해변이라고 불리우는 만성리 해수욕장이다. 만성리 해수욕장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경포대, 해운대 보다는 크기가 작고 아늑한 곳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아니라서 여유를 즐기며 쉴 수 있다.
검은 모래가 상당히 인상적이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에 기존의 해수욕장이 정신 없다고 느껴졌다면 적극 추천한다.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만성리길 15-1
4. NCNP 카페
추천하고 싶은 여수 카페는 앞서 소개한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인근에 위치한 NCNP라는 곳이다. NCNP(No Coffee No Peace)는 커피가 없으면 평화도 없다라는 뜻으로, 이름에 걸맞게 커피를 마시고 통창구조로 된 유리를 통해서 오션뷰를 구경하며 평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이다.
루프탑에는 여수 천국의 계단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포토존이 있기에 인생샷도 건질 수 있어서 눈과 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다.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망양로 201
* 가격: 솔티드 크림 커피 7,300원 / 흑임자 크림 라떼 7,800원 / 검은모래 쿠키 쉐이크 7,800원 등
5. 여수 낭만포차거리
마지막은 많은 20대와 30대가 여수하면 떠 올리는 낭만포차거리이다. 낭만포차거리는 야경과 버스킹을 구경하며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곳으로, 가수 장범준이 부른 여수밤바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메뉴로는 돌문어삼합이 가장 유명하며, 토요일 방문 시 인원이 많다면 예약이 필수일 정도로 사람이 붐비니 참고하도록 하자.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하멜로 102 거북선대교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