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추가 예정

Photo of author

By 요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네이버멤버십 플러스는 쇼핑 시 추가 포인트 적립, 디지털 콘텐츠 감상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이다. 최근 네이버에서는 멤버십 신규 혜택 신설 및 기존 혜택 변경을 알렸는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이용권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이용권

네이버플러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자는 디지털 콘텐츠 중에서 OTT 사용자, 웹툰 애호가, 마이너 영화 애호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 쿠키 49개, 시리즈온 멤버십 영화 무제한 중 한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 2024년 11월 4주차부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이용권 추가


상위 요금제인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용권의 경우 디지털 콘텐츠 이용권에서 넷플릭스를 선택한 다음 업그레이드 해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넷플릭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OTT이기 때문에 많은 멤버십 구독자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스마트폰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모습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이용권에서 제공되는 광고형 스탠다드는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 월 5,500원이라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요금제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콘텐츠 시청 전, 콘텐츠 시청 중간에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TV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모습


월 4,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멤버십으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소비자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넷플릭스라는 거대 OTT 플랫폼과 협업한 만큼 앞으로 멤버십 구독자는 쉽게 멤버십을 해지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여진다.

마이너 영화 애호가 혜택 종료

시리즈온 이용권 종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이용권이 추가되는 대신에 기존에 제공되던 마이너 영화 애호가 혜택이 종료된다. 디지털 콘텐츠에서 마이너 영화 애호가 선택 시 시리즈온 멤버십 영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용자가 별로 없던 탓인지 해당 혜택을 종료한다 밝혔다.

마이너 영화 애호가(시리즈온 영화 무제한 이용권) 혜택은 2024년 11월 11일까지만 선택이 가능하며, 11월 12일부터는 더 이상 선택할 수 없다.

요기요 이용권 혜택 변경

요기요 이용권 변경


2024년 6월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자는 요기요에서 가게별 최소 주문금액을 충족한 경우에 요기패스X의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2024년 10월 31일부터는 가게별 최소 주문금액 충족에 더해 15,000원 이상을 결제해야만 요기패스X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쿠팡에서 로켓와우 멤버십의 가격을 인상하면서 로켓와우 사용자를 흡수하기 위해 추가 되었던 혜택인데 아쉬울 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