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어린 시절 꿈꾸던 직업이 개발자, 정보보안전문가 같은 IT 관련 분야였기에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타자를 빠르고 정확하게 쳐야한다 생각했다. 모의해킹 컨설턴트가 되어보니 타자 실력이 업무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여전히 타자 실력은 나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타자 연습은 단순히 스킬 습득 이상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집중력을 높이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 글에서는 18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즐겨찾는 타자연습 사이트를 추천한다.
1. 타이핑 웍스
첫번째로 추천하는 타자연습 사이트는 타이핑웍스다. 타이핑웍스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UI와 빠른 반응 속도가 특징이다. 타자 연습을 방해하는 불필요한 요소가 없고 타자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기에 키보드 리뷰 유튜버들 또한 애용한다.
이제 막 타자연습을 시작한 초보자보다 어느 정도 속도가 나오는 중급자가 사용하길 권장한다.
2. 한컴타자
한컴타자는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타자 연습 프로그램이다. 한때 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모두가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타자연습 사이트로 재탄생하였다.
한컴타자는 타자연습을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에게 권하고 싶다. 자리 연습을 통해서 올바른 손가락 위치를 익히고, 낱말 연습을 통해서 반응성을 높일 수가 있다.
3. 타이핑 RPG
타자 연습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면 재미있지 않을까? 타이핑 RPG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발된 타자연습 사이트다. 타이핑 RPG는 타자 연습을 재미있는 RPG 게임 형식으로 제공하며, 타자를 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타이핑 RPG는 단순 연습보다는 재미와 성취감을 중요시한다. 나는 주로 타임 어택 형식의 보스 배틀 모드를 즐겨하고, 디시인사이드 기계식 키보드 갤러리에 기록을 공유하기도 한다. 몰입감 있는 타자 연습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타이핑 RPG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